연세 상경·경영대학 동창회 홈페이지

로그인 및 통합검색

연경포럼

연경포럼 서브 메뉴

FOCUS

FOCUS
제목:박상언 신임 상경대학장 인사말
등록일:2024-03-06
조회수:436

 

신임 상경대학장 인사
연세대학교 상경대학장 박상언[81응통]

 

존경하는 상경·경영대학 동문 여러분,  

저는 2024년 2월부로 상경대학장 및 경제대학원장을 맡게 된 박상언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새해 벽두에도 우리 상경·경영대학의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정성과 헌신을 보여주신 강호찬 동창회장님, 동창회 임원진, 그리고 동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전·현 동창회장님을 비롯한 수많은 동문님들의 헌신적인 기부로 시작된 대우관의 리모델링 사업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 대면수업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면서, 상경대학은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현대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후배 재학생들로 하여금 동문 선배님들에 대한 깊은 감사와 자부심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상경대학은 올해부터 처음으로 경제학부와 응용통계학과가 교육부의 BK21 사업에 동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BK21 사업비를 석사 및 박사 과정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우수한 학부생들의 대학원 진학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연구 인력의 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는 세계적인 연구 수준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연구 역량 강화는 상경·경영대학 동창회의 끊임없는 지원과 이에 보답하고자 하는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이룬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제 임기 동안, 저는 상경·경영대학 동창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부생들에게 상경대학에 대한 지속적인 소속감과 애정을 심어주는 인적 인프라의 구축과 이미 도래한 AI 시대에 대한 적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학습 인프라 개발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앞으로 동문 여러분들과 더 자주 소통하며, 소중한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많은 조언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도 늘 건강하시고, 뜻하신 일이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음글 다음글연세상경인의 밤 2023 (2024-01-17)

연락처 및 저작권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